생활정보

사기를 잘 당하는 사람의 특징

일등인생 2025. 7. 29. 23:40

1. 사람을 쉽게 믿는 성향

"설마 거짓말하겠어?" "저렇게 친절한 사람이 나쁜 사람일 리 없어."감정적 신뢰를 빨리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자신의 약점을 감추지 못하는 사람

"돈이 필요해요", "요즘 외로워요", "사업이 잘 안돼요" 등 자신의 처지를 솔직하게 드러내는 경우,사기꾼에게는 공략 포인트가 됩니다.

3. 욕망을 조절하지 못함

"단기간에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말에 약하고,"이자율이 10% 넘는다"는 비정상적 제안도 탐욕으로 인해 검증하지 않고 받아들입니다.

4. 대가 없는 호의에 쉽게 감동

처음 만난 사람이 식사를 대접하거나 선물을 주면 감정적으로 호의를 되갚고자 하며,그 틈을 사기꾼이 파고듭니다.   

5. 과거의 피해 경험을 감추고,반성하지 않음

자신이 사기 피해자였다는 사실를 창피하게 여기고 정리하지 않으며,그래서 다시 유사한 상황에 닥쳐도,이전과 똑같은 방식으로 반응합니다.

사랑하는 별 하나

나도 별과 같은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외로워 쳐다보면 눈 마주쳐 마음 비쳐주는 그런 사람이 될 수 있을까?

나도 꽃이 될 수 있을까?

세상일이 괴로워 쓸쓸히 밖으로 나서는 날에 가슴에 화안히 안기어 눈물짓듯 웃어 주는 하얀 들꽃이 될 수 있을까?

가슴에 사랑하는 별 하나 갖고 싶다.외로울 때 부르면 다가오는 별 하나 갖고 싶다.

마음 어두운 밤 깊을수록 우러러 쳐다보면 반짝이는 그 맑은 눈빛으로 날 씻어 길을 비추어주는 그런 사람 하나 갖고 싶다.

- 이성선 시인 '사랑하는 별 하나'-

사람들은 대부분 주목받기를 좋아합니다.때론 별처럼 때론 꽃처럼 되어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별과 꽃의 의미는 그렇지 않습니다. 별은 비춰주기에 별이고 꽃은 웃어주기에 꽃입니다.

별은 어두운 길을 비춰줄 때 진정한 별이 되며 꽃은 곧 낙화할 줄 알면서도 황홀하게 눈맞추어 웃음을 줄때 참꽃이 됩니다.

-오늘의 명언-

인생의 목적은 우리의 자유를 찾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주인을 찾는 데 있디 -휘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