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양이 나이 별 관리 방법
    생활정보 2025. 8. 14. 22:31

    고양이  나이 별 관리 방법

    우리집 고양이 건강하고 오래오래 같이 지내는 방법은?

    어린 고양이 (0~2세)

    가장 쑥쑥 잘 자랄 시기이므로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건 필수! 긍정적인 놀이활동 중요합니다.

    고양이나이별관리방법

     

     

    성숙한 고양이 (2~6세)

    체중이 너무 늘지 않게끔 식단관리와 치아 건강 꼭 챙기기! 오메가3나 유산균등 급여도 추천합니다.

    성숙한고양이

     

    노령묘 (7세 이상)

    신체 기능이 급속도로 저하되는 시기로 주기적인 건강검진은 필수입니다.어느 정도의 활동량과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합니다. 

    좋은습관만드는공식

     

    좋은 습관을 만드는 공식

    습관 중에는 좋은 것도 있고 고쳐야 할 것도 있습니다.습관을 잘 고치지 못하는 이유는 습관이 자기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습관은 내가 아니라 내 것입니다.중요한 것은 어떤 것이 건강에 좋고 자신의 운명에 도움이 되며 더 나아가 가족과 이 사회에도 도움이 되는지 아는 것입니다.

    그것을 알기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그래서 마음이 바뀌면 생각이 바뀌고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 행동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고 합니다.

    자신의 마음을 알고 긍정적으로 쓰는 것이 좋은 습관을 만드는 공식입니다.신념으로 자신이 더 좋아하는 일을 되풀이 반복 하다 보면 안좋은 습관을 망각하게 되므로 좋은 습관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좋은 습관은 자신의 운명까지도 바꿔낼 수 있다고 합니다.

    엄마가당신에게말하지않았던10가지진실

     

    엄마가 당신에게 말하지 않았던 10가지 진실   

    1. 넌 엄마를 많이 울렸다. 2. 네가 버릇없이 굴 때 엄마는 마음이 아팠다. 3. 엄마는 항상 불안했다. 4.네가 잘때 얼굴을 수천번도 넘게 들여다 봤다. 5. 9개월 보다 더 오래 너를 품었다. 6. 엄마는 지금도 마음 안에 너를 품고 산다. 7.  네가 울때  엄마 마음도 찢어 졌다. 8. 항상 너를 먼저 생각했다. 9.그래도 엄마는 다시 태어나도 그 모든 걸 할거야 10 서툴러서 미안해 엄마도 엄마가 처음이라서

    별 의미 없는 지인을 잘 챙기면서 정작 엄마 생일엔 전화 한 통 겨우 떠올립니다.지인들의 약속은 절대 빼먹지 않으면서 엄마와의 밥 한 끼는 몇달이고 미룹니다.고맙다는 말은 어색하고 미안하다는 말은 늘 안했습니다. 어릴 땐 엄마가 내 모든 걸 챙겨 주었지만 지금 난 엄마에게 그 무엇조차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엄마는 오늘도 내 걱정을 합니다.내가 밥은 잘 먹는지 잠은 잘 잤는지 그 무조건적인 사랑을 우리는 너무 오랫동안 익숙함이라는 이름으로 무시했습니다.어느 날 갑자기 더는 전화할 수 없고 이별하는 순간을 맞을 것입니다.

    이제는 달라져야 합니다.엄마가 평생 나를 챙겨주던 방식 그대로  이젠 내가 엄마를 지켜야 합니다.부디 너무 늦지 않게 사랑해야 합니다.미루지 말고 말해야 합니다.엄마의 존재가 영원할거라 착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 기분이 태도가 되지 말자 " 책에서-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책

    100배 더 잘 사는 법

    1. 불평은 제로 2. 매일 1회 샤워해라 3. 매일 2리터의 물을 마셔라 4. 매주 3시간은 책을 읽어라 5. 매주 4회 운동해라 6. 매일 5명에게 고맙다고 말해라 7. 매일 6000보를 걸어라 8. 매일 동안 7분 웃어라 9.매일 8시간 자라 10. 매일 9분 동안 스트레칭 해라.11. 매일 10분간 햇빛을 쬐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