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을 끝까지 지켜줄 자신이 없다면!!생활정보 2025. 7. 3. 20:21
사랑을 끝까지 지켜줄 자신이 없다면
끝까지 지켜줄 자신이 없다면
끝까지 믿어줄 자신이 없다면
끝까지 변하지 않을 자신이 없다면
사랑한다는 말은 쉽게 뱉어서는 안되는 것이다.
사랑을끝까지지켜줄자신이없다면 햇살 고운 아침엔 오후의 쓸쓸한 바람을 알지 못했고 준비없이 나선 길에서 비를 만날 줄 몰랐다면 이것이 곧 인생이 아니겠습니까
한 줄기 실바람에도 홀로 앉은 마음이 불어대고 소리 없는 가랑비에 빗장 지른 가슴까지 젖었다면 이것이 곧 사랑이 아니겠습니까
많은 것이 스쳐가고 잊을 만치 지나온 여정에서 저 강물에 던져 버린 추억들이 아쉬움에 또다시 출렁일 때 중년이라고 그리움을 모르겠습니까
흐르는 달빛 따라 돌아오는 길에 가슴 아팠던 눈물 길가 모퉁이 아무렇게나 굴러 다니는 돌부리를 적시고 불현듯 걸음을 세울 때 중년의 가슴에도 눈물이 고입니다.
삶은 저만치 앞질러 가는데 중년은 아직도 아침에 서서 석양에 걸린 노을이 붉게 타는 이유 그 이유로 하여 가슴이 뜨겁습니다. 출처 : 이채뜨락
만약인생을되돌릴수있다면 노철학자 김형석(96세) 교수의 속삭임
나이가 드니까 나 자신과 내 소유를 위해 살았던 것은 다 없어집니다.남을 위해 살았던 것만이 보람으로 남습니다.
만약 인생을 되돌릴 수 있다면? 60세로 돌아가고 싶습니다.젊은 날로는 돌아가고 싶지 않아요.그 때는 생각이 얕았고,행복이 뭔지 몰랐으니까요.65세에서 75세까지가 삶의 황금기였다는 것을 그 나이에야 생각이 깊어지고,행복이 무엇인지 세상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알게 된 행복은?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함께 고생하는 것..사랑이 있는 고생이 행복이라는 것.
맑은 정신상태로는 잘 가본 적이 없는 경지 육신의 나이가 거의 100세에 다다르는 한 석학이 후배 60~70대 젊은이들에게 이야기 합니다.
살아보니 지나고 보니 인생의 가장 절정기는 철없던 청년시기가 아니라 인생의 매운 맛,쓴 맛 다 보고 무엇이 참으로 좋고 소중한지를 진정 음미할 수 있는 60대 중반 ~ 70대 중반이 우리 인생의 절정기입니다.
그렇구나 나의 인생은 우리의 인생은 아직도 진행형이고 상승기 절정기인 것을 누가 함부로 인생의 노쇠를 논하는가?
인생의 수레바퀴..인생의 드라마가 어떻게 돌아갈지 또한 알 수 없지요.그게 삶이고 인생입니다.
자주먹을수록예뻐지는음식 자주 먹을수록 예뻐지는 음식
유자 : 비타민C가 레몬의 3배인 유자는 칙칙한 얼굴을 밝게 해주고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파인애플 : 피부 속 노폐물 제거,피부 미백과 수분충전에 뛰어난 효과 있으며 주근깨나 기미를 완화시킵니다.
키위 : 비타민C,E가 풍부해 티 없이 맑은 피부를 만들고 머릿결에도 좋은 엽산,티로신 등이 풍부합니다.
예뻐지는모습 사과 : 피부를 투명하고 맑게 해주며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며,껍질에 영양분이 많으므로 씻어서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소고기 :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엽산이 풍부해 피부를 탱탱하게 해줍니다.
콜라겐음료 : 피부보습+자극을 완화시켜주고 피부 속을 짱짱하게 만들어주는데,자기 전에 먹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16일 부터 달라지는 카카오톡 똑똑하게 알아보기!! (0) 2025.07.03 7월부터 지급되는 전 국민 민생 회복 지원금 똑똑하게 알아보기!! (0) 2025.06.27 엄마도 엄마가 보고 싶을 때가 있다. (0) 2025.06.24 길은 잃어도 사람은 잃지 말자! (0) 2025.06.24 인복과 인덕의 차이 (0) 2025.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