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혈압 당뇨 있으면 걷기만 해도 1인당 6만원 건강생활 실천지원금 준다!
    생활정보 2022. 2. 8. 15:43

     

    건강생활실천지원금 최대 6만원 지원

    새해가 되면서  가장 먼저 많은 사람들의 생각이 살 좀 빼야겠다는 것이라고 봅니다. 작심삼일 이라고 실제 하루 이틀 하다보면 점점 게을러 지는 것도  현실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돈은 아니지만 실제로 운동도 하고 살을 빼면서  건강관리 한다면 건강생활실천지원금 최대 6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유용한 정보 있습니다 . 특히 다이어트 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시작한 사람들이라면 유용한 정보 잘 활용해 보기 바랍니다. 단지, 시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전국 모두 해당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도 기억하기 바랍니다

    건강챙기고 지원금 받는 건강생활 실천지원금제 궁금한 이야기!

    걸으면서 운동할 수 있는 곳에서 얼마나 걸을까,체중감량을 얼마나 할까 등의 목표 정하여 조금씩 걷기만 해도 최대 6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제도로 1만원이상부터 지역화폐나 모바일상품권으로 교환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참여하면 하루 만보 걸었을때 100원씩 최대 1만8천원까지 적립되고 체중이나 혈압,혈당 개선되었다면 최대 3만원까지 적립해준다고 합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이란? 

    국민의 건강상태 스스로 알 수 있도록 정보를 주고, 개인이 주도적으로 건강생활 실천하고 개선되는 정도에 따라 건강생활실천지원금 지급하는 사업이며,시범사업에서는 건강관리 필요한 국민 대상으로 하는 '건강예방형',일차의료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등록한 환자 대상인 '건강관리형'으로 구분하여 실시됩니다.

    건강예방형 그리고 건강관리형 

    참여대상은 시범지역 내 건강위험 요인있는 건강보험가입자 중 신청자이며 건강예방형과 건강관리형 두 종류가 있는데 건강예방형은 국가건강검진을 받은 만20~64세 중 건강관리가 필요한 국민이며, 건강관리형은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등록한 고혈압, 당뇨병 환자가 해당됩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란?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국민에게 건강 생활 실천 과정과 개선 정도에따라 연간 최대 5~6만 원 지원금을 제공하는 제도이며 시범사업기간은 2021년 7월 ~ 2024년 6월까지 입니다.현재 고혈압이나 당뇨진단 받지 않은 사람들 중 만20세~64세에서 체질량 지수 25, 혈압은 120/80이상 이거나 공복혈당이 100이상에 해당된다면 건강예방형 신청하면 되고 건강관리형은 모든 연령이 신청 가능하지만 고혈압이나 당뇨병 진단 받은 사람들만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3가지

    1. 온라인- 국민건강보험공단 누리집www.nhis.or.kr- '건강in' 메뉴 → 건강실천지원금제 →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참여신청

    2. 'the건강보험'앱 → '건강in' 메뉴  → 건강실천지원금제 →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참여신청

    3. 오프라인 - 시범지역 관할하는 공단 지사에서 직접 방문하여 신청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