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무도 몰랐던 꿀팁! 국민연금 더 받는 방법
    생활정보 2022. 3. 29. 12:52

    국민연금 더 받고 싶다면?

    노후 자금 많이 부족한데,국민연금, 무려 6% 정도 다른 사람보다 국민연금 더 받을 수 있는 방법 있습니다. 부부가 연금 수령하는데 최고액 수령자가 나왔는데,그 비법은 지금 국민연금 최대 수익률 올리고 있습니다. 시장이 좋은 것도 있지만 국민연금은 국민의 노후를 보장하기 위해 갖가지 노력하고 있습니다.국민연금 매달 6% 더 받을 수 있는 꿀팁은 국민연금은 소득이 있는 경우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되는 것이지만, 보험료는 소득의 9%로 정해져 있습니다.자영업자는 전액을 부담하고 회사원은 절반을 회사가 납입해주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소득이 없어 임의 가입한 경우 소득에 해당하는 보험료 납입해야 가입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이 정한 범위 내에서 본인이 얼마정도 납부할지 결정하면 되고, 보험료 납부하지 않아도 국민연금 가입기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기간이 늘어난다는 것은 그만큼 연금을 많이 받는다는 것이고, 조건에 따라 국가가 연금 보험료를 대신해서 부담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국민연금 제도에서 이를 크레딧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데 회사에 다니다 비자발적인 퇴직했을 경우 실업크레딧 통해 국민연금 가입기간 늘려볼 수 있는 것이 꿀팁 핵심입니다.

     

     

     

    보험료 75%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

    보험료 75% 나라에서 지원을 받을 수가 있는데, 예를 들면 회사에 다니는 사람은 대부분 국민연금에 가입이 되고 월급에 따라 정해진 보험료 차별화되게 납부합니다. 만약 회사에서 해고됐을 경우 국민연금 납입 중단되는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실업급여의 대상이 되는 경우 실업급여 신청할 때 국민연금 실업크레딧 함께 신청하는 것이 좋은데 국가에서 보험료 75% 지원해주기 때문에 적은금액만 납입하고도 실질적으로 가입기간 연장받을 수 있는 혜택 열려있는 상황입니다. 

     

     

     

     

    실업크레딧!

     실업크레딧이란 실업자의 노후소득 보장 강화하기 위해 구직급여 수혜기간 동안 국민연금 보험료 일부 지원하고 그 기간을 연금 가입기간으로 산입해 주는 제도로,국민연금 가입이력 있는 만 18세 이상 만 60세 미만 국민 중 실업급여 수혜자가 신청할 수 있다는 점 꼭 참고해 주기 바랍니다.지원 기간은 1인 생애 최대 1년이고 지원금액은 보험료 납입액의 75%입니다.구체적으로는 고용보험 기금과 국민연금 기금에서 각각 25%를 정부 예산으로 25%를 지원하며,보험료 납입액은 퇴직전 3개월간의 일평균 임금에 30일을 곱해 월급으로 환산한 값의 절반입니다. 만약에 하루 평균 4만원씩 받으면서 일할 경우 120만원을 월급으로 계산하는데 여기에 절반인 60만원이 인정소득으로 잡히는 것입니다.

     

     

    보험료율이 9%가 적용된다고 했을 때 54,000원이 보험료 납입액으로 계산 되는데, 개인은 25%인 13,500원만 납입하면 되고 나머지 75%는 국가가 대신 대납을 해주는 것입니다. 소득인정액은 최대 70만원까지로 정해져 있으며, 퇴직전 소득의 절반이 초과할 경우에도 정부는 70만원까지만 소득으로 인정하여 75% 보험료 지원해 준다는 점을 잘 활용하여야 됩니다. 소득인정액 하한선은 기준소득월액 하한선인 33만원이고, 국민연금 수급액 6% 올라가는 효과는 국민평균 소득액 기준으로 한 자료를 보면 연금 수령액이 약 6.2% 늘어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좋은 효과 받으려면 약 12개월간 가입 기간 인정받으면 국민연금 실질적으로 6% 오른 조건이 되어 더 받는 조건이 됩니다. 모든 실업급여 수급자가 실업크레딧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소득 재산 기준에 따라 지원 해주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